차이나타운은 문화적 화려함과 트렌디한 생활 문화 시설, 오래된 예배당으로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차이나타운
차이나타운은 싱가포르의 초기 중국 정착민을 위한 거주지였을 뿐 아니라, 지금은 힙스터들이 시간을 보내는 곳이자 문화재, 멋진 건축물들이 흥미롭게 섞여 있는 싱가포르 최대의 문화 구역입니다.
차이나타운의 4개 하위 지구인 크레타 에어(Kreta Ayer), 텔록 에어(Telok Ayer), 탄종 파가(Tanjong Pagar), 부킷 파소(Bukit Pasoh)는 각각 고유의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처음 방문한 사람에게 차이나타운의 규모는 벅차게 느껴질 수 있지만 포괄적인 본 안내를 통해 인기 만점의 명소들을 놓치지 마세요.
1. 차이나타운 헤리티지 센터
싱가포르의 지난 시절로 가는 관문인 1 차이나타운 헤리티지 센터(Chinatown Heritage Centre)는는 과거를 발견하기 위한 여정의 완벽한 출발점입니다. 아편과 향신료의 후각적 전시물, 실감 나는 거리 풍경, 현재 유명한 거주자들에 대한 경의를 포함한 6개의 체험형 전시관을 통해 차이나타운 주민의 삶에 대해 알아보세요.
가이드 투어를 원하신다면 ‘레드 클록스 다운 더 파이브 풋 웨이(Red Clogs Down The Five Foot Way)’를 통해 차이나타운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저니스(Journeys Pte Ltd)의 전문 스토리텔러가 안내하는 투어를 통해 전통 중국 무역에 대해 알아보고, 아름답게 보존된 숍하우스를 둘러보고, 이 지역 초기 주민들의 삶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참고: 차이나타운 헤리티지 센터는 리노베이션과 보수 공사를 위해 문을 닫습니다.
2. 스리마리아만 템플
거의 2세기 전에 지어진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힌두 사원인 2 스리 마리암만 사원(Sri Mariamman Temple)은 오늘날까지도 번성한 숭배지로 남아 있습니다. 경이로운 5층의 고푸람(그랜드 타워)을 감상한 후 안으로 들어가 더 자세히 구경해 보세요.
사원의 수호 여신상은 특별한 경우에만 공개되지만, 힌두 신인 두르가, 가네샤 및 시바에 바쳐진 벽화와 신전은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3. 마스지드 자마에
사우스 브리지 로드(South Bridge Road)를 둘러보면서 차이나타운의 종교적 다양성을 발견하고, 3 마스지드 자마에(Masjid Jamae)의 독특한 팔각형 첨탑을 주의 깊게 봐 주세요.
현지인들에게 출리아 팔리(출리아 모스크)로 알려진 이 오래된 종교 시설은 1830년에서 1835년 사이 코로만델 해안에서 온 타밀계 무슬림들이 세웠습니다. 건축 양식은 19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신고전주의 전통과 남인도 전통의 요소가 녹아 있습니다.
4. 모하메드 알리 레인 벽화
4 모하메드 알리 레인(Mohammed Ali Lane)으로 돌아가면서 갤러리에서 튀어나온 예술을 만나 보세요. 싱가포르의 대담한 거리 예술가 중 한 명인 입유총(Yip Yew Chong),이 그린 이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벽화는 도시의 옛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인형극, 사자춤 의상 제작자 및 기타 향수를 자아내는 인물들은 이 조용한 거리에서 영원한 생명을 얻고, 라이온 시티의 과거를 엿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5. 통 흥(Tong Heng)
전통의 맛을 원한다면 5 통 흥(Tong Heng)에서 달콤한 간식 한두 가지를 맛보세요. 백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광둥식 제과 매장은 에그 타르트로 유명하지만, 팥이 든 페이스트리와 라오 포 빙(겨울멜론, 아몬드 페이스트 및 참깨로 만든 페이스트리)도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6. 불아사(Buddha Tooth Relic Temple)와 박물관
6 불아사(Buddha Tooth Relic Temple)와 박물관의 독특한 당나라풍 건축 양식은 사우스 브릿지 로드를 따라 내려가다 보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박물관과 예배당 모두에서 사원의 유적과 문화적 유물을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탑과 전경기가 있는 고요한 옥상 정원에서 잠깐 숨을 고르고 쉬는 것도 좋습니다.
에드의 메모: 불아사(Buddha Tooth Relic Temple) 방문은 5인 그룹으로 제한됩니다. 코로나19 안전 조치에 대한 최신 정보는 사원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7. 사고 스트리트
1840년대 이 지역을 점령한 사고 밀가루 공장에서 이름을 딴 7 사고 스트리트(Sago Street)에는 이제 중국의 전통 약제상, 소박한 식당 및 기념품 가게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맛있는 페이스트리와 기분 좋은 문케이크를 원하신다면, 타이 총 콕(Tai Chong Kok)에 들러 보세요. 역사가 깊은 이 베이커리는 1935년부터 운영되고 있습니다.
8. 선물 쇼핑
사고 스트리트와 그 인근 지역을 따라 이동식 카트의 상품들을 구경하다 보면, 많은 장식품과 기억에 남을 만한 기념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현대적인 옥 장신구를 원한다면 스미스 스트리트의 8 온 청 쥬얼리(On Cheong Jewellery)를, 전통 중국 약제를 구하고 싶다면 뉴 브릿지 로드의 따이 샨 메디칼 홀(Thye Shan Medical Hall)을,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을 원한다면 림 치 구안의 바 쿠아(바비큐 고기 조각)를 개인적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9. 차이나타운 방문객 센터
복잡한 이 지역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9 차이나타운 방문객 센터(Chinatown Visitor Centre)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방문객 센터는 싱가포르 전역에 있으며, 다양한 도보 여행과 기념품, 섬 전체 관광 명소 티켓을 제공합니다.
참고: 차이나타운 방문객 센터는 일시적으로 문을 닫습니다.
10. 난양 올드 커피(Nanyang Old Coffee)
걷다 보니 배고프고 목이 마르세요? ##10##에 들러 향긋한 전통 커피와 카야(코코넛 잼) 토스트에 계란 반숙을 곁들여 보세요. 싱가포르의 미식 문화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카페에서는 매달 첫째, 셋째 일요일에 커피를 주제로 한 워크숍도 개최합니다.
11. 차이나타운 콤플렉스
섬의 가장 큰 호커 센터에 들러 점심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싱가포르의 번잡한 거리에서 음식을 파는 노점상들을 보기 힘들지만, 11 차이나타운 컴플렉스(Chinatown Complex)에 그 유산이 살아 있습니다.
판 지 쿡드 푸드(Pan Ji Cooked Food)에서 사캐마(허니 크래커)를 맛보고 스미스 스트리트 탭스(Smith Street Taps)에서 수제 맥주를 한 잔 즐겨 보세요. 점심 식사로는 리안 히 벤 지 클레이팟(Lian He Ben Ji Claypot)의 클레이팟 라이스나 랴오판 홍콩 소야 소스 치킨 라이스 앤 누들(Liao Fan Hong Kong Soya Sauce Chicken Rice & Noodle)의 인기 메뉴를 즐겨 보세요.
12. 남스 서플라이스(Nam’s Supplies)
다음 목적지로 12 남스 서플라이스(Nam’s Supplies)에 들러 싱가포르 중국인 공동체의 종교적 관습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고인을 추모하고 기리는 종교 의식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종이 인형, 향유 및 기타 공물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13. 시안 혹 켕 사원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숭배 받는 호키엔 사원 중 하나인 13 시안 혹 켕 사원(Thian Hok Keng Temple)의 수호신 마주는 바다를 가로질러 온 19세기 중국 이민자들을 보살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원은 토지가 개간되기 전에는 텔록 에어 분지의 해안선에 자리해 있었습니다. 내부를 둘러 보고, 전통 중국 목공의 독창성에 경이로움을 느껴 보세요. 사원은 건축 기간 동안 못을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지어졌습니다.
14. 마이 어섬 카페(My Awesome Café)
'병원(hospital)'이란 단어에서 환대(hospitality)를 느껴보세요. 수십 년 동안 청화 무료 진료소(Chung Hwa Free Clinic)로 알려졌던 이 유서 깊은 공간이 14 마이 어섬 카페(My Awesome Café)로 되살아 났습니다. 트렌디한 이 식당은 주변의 세련된 인더스트리얼 느낌을 배경으로 든든한 샌드위치와 건강에 좋은 샐러드 같은 아침 식사를 하루 종일 제공합니다.
떠나는 길에 잊지 말고 기념품을 챙기시고, 차이나타운에서 보낸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사진도 찍어보세요.
그 후에는 케옹색 또는 안시앙의 바에서 느긋하게 저녁 시간을 보내거나, 이 지역에서 미슐랭 스타를 받은 식당에 들어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