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규모
건축 공학의 위업이자 놀라울 정도로 아름다운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는 싱가포르 건축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습니다.
베이프론트(Bayfront) 지역에 거대하게 자리한 마리나 베이 샌즈®는 복합 건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0년 그 장엄한 실루엣을 처음 드러낸 이후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건축물로 강하게 자리잡았습니다.
무려 155,000 제곱미터에 달하는 대규모 복합 리조트에 호텔, 컨벤션 센터, 극장, 박물관, 이벤트 플라자, 유명 레스토랑, 상가가 갖춰져 있어 보고 즐길 거리가 무수히 많습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TV 다큐멘터리 시리즈인 메가스트럭처(Megastructures)에도 소개된 마리나 베이 샌즈®는 경이로운 건축 공학의 세계를 보여줍니다.
유명 건축가인 모쉐 사프디(Moshe Safdie)가 설계한 이 건물은 지상에서 194미터 높이로 솟아 있는 3개의 경사진 타워와 상부에서 연결되는 스카이파크(SkyPark)®로 상상력을 사로잡습니다.
스카이파크에서는 싱가포르의 스카이라인을 360도로 감상할 수 있고 우거진 정원, 조깅로, 전망대, 인피니티 풀, 세계 최대의 캔틸레버 공간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활짝 피어난 연꽃을 연상시키는 아트 사이언스 뮤지엄(ArtScience Museum)™과 드라마틱한 폭포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건물의 '꽃잎'은 요트에 사용되는 섬유 강화 폴리머로 덮여있으며, 서로 다른 높이로 솟아 있어 조명을 더욱 아름답게 반사시킵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화려한 스펙트라(Spectra)—빛과 물의 쇼로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음악과 물과 빛이 어우러진 15분 동안의 매혹적인 스펙트라(Spectra)—빛과 물의 쇼는 싱가포르의 역사를 압축해 보여줍니다. 피라미드, 자이로스코픽 아크, 스트레이트 제트, 라바, 미스트 효과 등의 최첨단 분수 기술과 12미터 높이의 라미네이트 글라스 프리즘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장관을 연출합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쇼를 관람하거나, 낭만적인 식사를 하거나, 우아한 부티크 상점을 구경했다면 베이 근처를 반드시 산책해 보시길 권합니다. 건물 표면에 밤낮 변하는 하늘이 비치는 모습에 넋을 잃고 감상하게 될 것입니다.
헬릭스 브리지(The Helix)는 반드시 산책해 보아야 할 필수 코스입니다. 마리나 센터와 마리나 사우스를 연결하는 보행자 전용 다리로 DNA의 나선형 구조를 모방해 만든 강철 구조물이 경이로운 건축미를 보여줍니다.
총 280미터 길이의 다리를 따라 네 곳의 전망대가 있으며, 전망대에서 숨 막히는 싱가포르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고 멋진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