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색상의 장식과 끊이지 않는 즐거운 모임, 활기가 넘치는 음력설은 주목할 만한 축제로, 음력설을 제대로 즐기려면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음력설이나 춘절로도 알려진 음력 1월 1일은 음력 명절 중 가장 중요한 행사이며 전통적으로 신과 조상을 기리는 시기입니다.
올해는 예년보다 조용하게 치러지지만, 그래도 싱가포르 전역에서 열리는 다양하고 흥겨운 행사들을 통해 명절 분위기를 충분히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친구들과 지역 가족들이 만나서, 만다린 오렌지를 교환하고, 명절 음식을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명절을 즐기는 여러분만의 혁신적인 방법을 찾아보세요.
놓치면 안 될 축제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유서 깊은 차이나타운을 방문해 보세요. 차이나타운에서는 음력설 전에 그리고 음력설 기간 동안, 지역 거리를 아름답게 수놓는 점등으로 꾸며진 스트리트 라이트 업을 볼 수 있습니다.
2022년 1월 7일에 공식 점등식이 시작되며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오감을 만족시키는 화려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다양한 스낵과 전통 제품을 판매하는 상점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차이나타운 페스티벌의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서 다양한 가상 게임, 콘테스트, 온라인 워크숍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전통, 관습, 신념
이 명절 기간을 대표하는 색은 두말할 나위 없이 붉은색입니다. 이는 어린아이와 손아래 친척들에게 주는 다홍색의 종이 돈 봉투를 보면 알 수 있으며, 사람들이 입은 밝은색의 새 옷에서도 보입니다.
무엇보다 싱가포르 전역의 모든 집에서 붉은색을 볼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 봄 청소를 마친 집 곳곳이 진홍색으로 장식되어 있는데, 문밖에 달아둔 등, 출입구에 붙인 춘련, '금' 또는 풍요를 상징하며 노란색 과일이 열리는 금귤 나무를 장식한 밝은색의 리본 등이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식사하기
음력설의 핵심은 바로 고향에서 가족과 보내는 따뜻한 시간입니다. 따라서 가족과 친척이 한 식탁에 모이는 것은 빠질 수 없는 일입니다.
새해 전날 온 가족과 친지가 함께 저녁을 먹는 전통은 중국 설날의 의미를 무엇보다도 잘 보여줍니다.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식사를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하기 위해 멀디 먼 외지의 가족들까지도 모두 고향으로 돌아옵니다.
다음 날은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고 새해 덕담을 나누며 소중한 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중국의 신화 속 야수인‘니안’은 매년 봄, 마을 사람을 습격하곤 했습니다. 빨간색과 함성으로 이 야수를 쫓아낼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폭죽을 터뜨려 야수를 물리치는 것이 축제의 전통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