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매콤한 음식은 야채와 함께 생선 머리 전체를 커리로 양념한 재치가 번뜩이는 스튜 요리입니다.
비위가 약한 사람은 빨간 육즙에 넣어져 부풀어 오른 볼과 튀어 나온 생선 눈을 보고선 손을 대기를 주저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식욕을 돋우는 요리이며, 보통 향기로운 커리에 쌀밥을 넣어 먹습니다.
피시 헤드 커리는 문화 용광로의 대명사인 싱가포르만의 독특한 음식입니다. 이 요리는 일반적인 인도 남부 매운 커리와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생선 머리를 함께 넣어 만듭니다.
싱가포르에 사는 모든 민족들은 카레를 약간 변형한 그들만의 고유 음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신맛을 가미하기 위해 타마린드 페이스트를 넣고 다른 인종은 크림같은 질감을 위해 코코넛 우유를 넣습니다.
유일하게 유사한 점은 okra(레디핑거) 및 가지와 같은 여러 채소와 함께 매콤한 육수에 넣은 살이 많은 레드스내퍼(도미의 일종)의 머리입니다.
유리한 출발
피시 헤드 커리는 1940년대 작은 인도 식당의 주방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생선 머리는 인도 요리 재료가 아니었지만 중국인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식당 주인이자 남인도 케랄라주 출신인 M.J. Gomez는 인도 커리에 중국인이 좋아하는 생선 머리를 넣어 요리했습니다.
그 결과 정말 대히트를 쳤습니다. 오늘날, 인도, 중국, 말레이 및 페라나칸 레스토랑에 메뉴로 나와 있으며 대개 큰 점토 냄비에 보글보글 끓는 채로 서빙됩니다. 생선요리광들은 볼 살이 최고이며, 눈은 특별한 부위라고 할 것입니다.
현지 특선 요리를 직접 맛보시려면 이 링크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