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 크랩은 육즙이 많은 게살을 볶아 톡 쏘는 그레이비 소스로 양념을 낸 음식으로 곳곳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음식재료인 크랩도 훌륭하지만, 소스는 그야말로 명품입니다. 달콤하면서 짭짤하고 약간 매우면서도 아주 만족스러운 맛입니다. 손가락으로 잡고 껍질을 벗겨 살을 먹고 나면, 소스를 안 핥아 먹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나서 만토우(mantou)라고 불리는 튀기거나 찐 빵을 소스에 찍어 드실 수 있습니다. 소스는 토마토와 칠리 페이스트를 함께 섞어 맛을 내고 거품 낸 달걀을 넣어 걸쭉하게 만듭니다.
칠리 크랩은 싱가포르에서 발명된 요리 중 가장 훌륭한 요리이며, 모든 크랩 요리의 왕입니다. 대부분의 해산물 레스토랑에서 먹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달콤하고 살이 꽉 찬 머드 크랩을 사용합니다.
크랩 요리의 시초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 요리는 1956년에 부부가 운영한 손수레에서 처음 시작됐습니다. 남편은 아내에게 단순히 해산물을 찌기 보다는 크랩을 요리하는 다른 방법을 실험해 보라고 요청했습니다.
처 얌 티안(Cher Yam Tian) 부인의 첫 시도는 토마토 소스를 얹은 튀긴 크랩이었지만, 여기에 칠리 소스를 넣어 더 자극적인 맛을 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부부는 칼랑 리버 근처에서 칠리 크랩을 팔았으며, 상당한 인기를 끌게 되어 팜 비치(Palm Beach)라는 레스토랑을 열었습니다.
1963년에 레스토랑 드래곤 피닉스(Dragon Phoenix)를 열었던 유명 요리사 후이 콕 와(Hooi Kok Wah)는 더 새콤한 요리를 선보이기 위해 칠리와 토마토 소스 대신 삼발 소스, 토마토 페이스트와 달걀로 만든 그레이비를 사용했습니다. 그 이후, 이 방법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조리법이 되었습니다.
현지 특선 요리를 직접 맛보시려면 이 링크에서 알아보세요.